해외여행 갈때 혹은 해외에서 직구로 물건살때 조금이라도 더 할인받고 조금이라도 더 포인트를 적립하고 조금이라도 더 항공 마일리지를 쌓는 최고의 신용카드는 무엇일까? ‘해외여행 해외직구 필수 신용카드 추천 비교하기’ 라는 주제로 필자가 최근 7년 이상 사용해온 해외직구 전용 카드를 소개해 본다.(*해당 카드들은 해외구매 뿐만아니라 해외여행시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하므로 해외여행용 카드로 도 추천드립니다.)
- KB국민 아시아나 올림 카드
- 삼성카드 5 V2
- 기업은행의 마일앤조이카드
- 국민 가온글로벌 카드
-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
1. KB국민 아시아나 올림 카드 : 아시아나항공 적립에 특화
해당 카드는 필자가 해외관련 사업을 진행하면서 부터 7년이상 주욱 써온 애정이 깊었던 신용카드로 해외(마스터) 카드로 신청시 연회비 3만원에 국내이용시 1500당 아시아나항공 2마일, 그리고 해외이용시 1500원당 3마일이 적립되는 국내카드로는 아시아나 적립율이 가장높다.
국제브랜드사 수수료(1%) 및 해외이용수수료(0.25%) 대한항공 보다 아시아나 항공 많이 타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2. 글로벌쇼핑 삼성카드 5 V2 : 해외금액의 최대 2%까지 적립
해당 삼성글로벌 v2카드는 최대 2%까지 해외사용금액을 포인트로 적립되고 해외사용시 국제브랜드수수료 1%가 면제되는 결국 최대 3%의 이익을 볼수있는 해외 특화 삼성카드이다. 또한 아이포터 배대지이용시 할인쿠폰까지 제공되어 해외 직구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의점은 국내 전월실적이 50~100만원 일경우 적립한도가 5000포인트 즉 100만원을 사용했다면 최대 2% 20000원이 적립되어야하나 한도초과로 5000포인트만 적립된다. 만약 전월실적이 100만원 이상일경우, 10000포인트가 적립한도로 그이상은 적립이 안되는 한계가 분명히 있다. 하지만 브랜드 수수료1% 면제는 장점으로 느껴진다.
3. 기업은행 마일앤조이카드 : 항공마일리지 특화&유니온페이 사용
이건 1500원당 대항항공 1마일리지, 1000원당 아시아나 1마일리지 신용카드인데, 마일리지로 비교하자면 국민 아시아나 올림카드에 뒤진다. 하지만 필자가 최근 해당 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카드사가 유니온페이 라는데 있다.
아시다 시피 브랜드수수료가 꽤 비싼데 유니온페이는 중국사로 몇년전까지 브랜드 수수료가 무료 였다. 하지만 지금은 물론 소폭올라 0.8%까지 상승했다. KTX SRT 열차의 일반석 현장할인이 10% 적용되는 장점도 있다.
4. 국민 가온글로벌 카드 : 해외결제 신용카드 끝판왕
이카드는 꽤나 유명한 카드인데 필자는 작년 에서야 신청하여 사용하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국민 아시아나 올림카드도 있고 국내전용 국민카드도 있어서 굳이 필요가 없었는데 신청해서 사용해보니 확실히 타 카드 보다 적립율이 높음 을 체감했다.
포인트로 적립도 가능하고 물론 포인트를 내계좌로 송금할수도 있다. 최대 3%까지 적립이 되며 이것또한 해외 직구시 아이포터, 이하넥스 에서 5%까지 현장할인이 적용되는 장점도 있다.
전원실적기준 도 있는데 국내실적 20만원 이상일경우 2%, 50만원이상일경우 3%(최대50만원까지) 적용된다.
5.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
원래는 우리 블루다이아몬드2 카드가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전용카드였는데 더 이상 발급이 안되어서 카드의 정석 스카이패스를 소개해드립니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 1천원당 1마일리지 적립
- 해외수수료 면제 (국제브랜드사 1%, 해외이용수수료 0.3% 면제)
- 국내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연 2회제공, 동반1인 동시사용가능)
맺음말
이상으로 현재까지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해외 여행 및 해외 직구시 유용한 신용카드를 설명해 보았다. 개인적으로 국민카드쪽이 소폭 우세하기도 하나 연회비 본인의 국내사용금액, 라이프사이클 패턴 등을 비교하여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