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으로 인해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방법이 궁금해서 알아보던중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아시아나 적립 카드가 작년에 종료되었다는 소식을 보고 살짝 당황하여 현재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및 사용여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행히 앱카드가 없어도 정상적으로 적립이 되고 있었고 가용 마일리지가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명확하지 않은 현시점에 추천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6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방법 top1
항공권 구매
추천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6가지 방법 중 첫번째는 항공권구매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항공마일리지를 사용하기 가장 쉽고 기본이되는 방법은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하여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가거나 하는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모은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일본왕복, 동남아왕복 여행을 했었는데요, 그렇게 마일리지를 항공권 구매를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게 소진할수 있고, 제값 치렀다고 느낄만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방법 top2
예약 좌석 승급 신청
추천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6가지 방법 중 두번째는 예약 좌석 승급 신청입니다.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이미 예약된 좌석을 좋은 등급으로 변경할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보통 한국왕복기준 비즈니스 클래스 승급시 3만 마일, 동남아 비즈니스좌석으로 승급시 2만5천마일 그리고 한국에서 미주 비즈니스 좌석으로 승급시 6만 마일 정도가 필요합니다. 한국출발 뿐만 아니라 타국에서 타국으로의 좌석 승급도 가능하니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방법 top3
부가서비스 이용하기
추천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6가지 방법 중 세번째는 부가서비스 이용하기 입니다. 가지고 계신 마일리지로 아시아나 항공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5가지의 부가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초과수화물 요금 결제
출국시 무료 위탁수하물의 허용량을 초과한 수하물에 대한 초과수하물 요금을 마일리지로 직접 결제할수가 있습니다.
단, 아시아나항공 탑승시에만 가능하며 출발당일 체인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미주노선 초과수하물 개수당 공제 마일리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항 라운지 이용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공항 라운지이용도 가능합니다. 단, 아시아나 항공이 운항하는 항공편 탑승시에만 이용가능하고,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일 경우 본인 및 동반자 1인까지 무료로 라운지 이용 가능합니다.
라운지별 공제 마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동반 소아 청소년 서비스
아시아나 항공편 이용시 보호자 없이 소아(만5세 ~ 만12세) 및 청소년(만12세 ~ 만17세) 여행객을 대상으로 담당직원이 출국심사, 탑승구안내부터 도착시 입국수속, 수하물 수취 및 대기장소안내 까지 서비스를 대행해 줍니다.
반려동물 요금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반려동물에 대한 요금도 결제하실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또한 아시아나 항공 탑승시에만 적용되며 반려동물 요금 마일리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료좌석 서비스
비즈니스 스위트 유료좌석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유료좌석 서비스에 대한 요금 결제를 마일리지를 통해 하실수가 있습니다. 단, 출발 당일 해당 여유 좌석이 있을경우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방법 top4
아시아나 마일리지몰 이용하기
추천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6가지 방법 중 네번째 방법은 아시아나 항공과 제휴맺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CGV영화관람,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예약, 에버랜드 입장권 예매,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예매, 아시아나기내면세 사용 및 모두투어 예매등의 온라인 사용부터 이마트 오프라인 결제까지 다양한 제휴몰에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아시아나 제휴사는 9월10일부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에서 변경되 제휴사와 사용방법을 확인하세요!
온라인 제휴사
오프라인 제휴사
이마트 마일리지 제휴서비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방법 top5
마일리지 현금화
추천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6가지 방법 중 다섯번째는 마일리지 현금화입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기프티콘으로 구매하고 기프티콘을 재판매해서 현금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로 정확한 계산이 필요하고 기프티콘 구매 및 재판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상품 또는 서비스가 필요없다면 현금화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될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 아시아나 앱에서 ‘마일리지사용 모바일 교환권’으로 진입한다음, 스타벅스 커피, 파리바게트 케익, 미스터피자등의 구매가능한 상품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결제해서 기프티콘으로 받는다.
그리고 난 다음에 아래와 같은 기프티스타 같은 기프티콘 판매 사이트 또는 앱에서 마일리지로 구매한 기프티콘을 판매하여 현금화 할수가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방법 top6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 기다리기
추천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6가지 방법 중 마지막 여섯번째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통합될때까지 기다리는것입니다.
금일(2024년 3월 7일) 윤석열 대통령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합병으로 인한 마일리지 피해가 단 1마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겠다고 직접 발표했습니다. 관련 기사는 아래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시 항공기 탑승적립 마일리지는 대항항공:아시아나 1:1 비율로, 카드사 마일리지는 일정 비율 할인적용할 예정이라고 발표를 했었는데요. 아직 정확하게 합병에 의한 마일리지 발표가 나지 않은 시점에서 결과가 나올때까지 좀 더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이용시 더 비싼 항공을 이용하게 됨으로 이득이 될수 있으며 카드사 마일리지 또한 고객들이 손해보지 않는 선에서 합병후 마일리지 계산이 예상되는 바, 소멸기간 여유가 있다면 대한항공 측에서 마일리지 관련 발표가 날때까지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체크카드 추천 탑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