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량지수(BMI지수)는 사람의 체중을 키로 나눈 값을 말하는데 이 지수가 높다는 것은 체지방이 많다는 얘기이고 작다는 것은 체지방이 적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이 지수로 인해 건강의 위험을 일으킬수 있는 체중의 범위를 검사할뿐 당사자의 건강상태를 진단할수 있는 척도로 이용될수는 없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체지방계산기(비만도계산기)를 이용해 BMI지수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용 BMI 측정
체질량지수는 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눈값입니다. 이지수는 저체중, 정상체중, 과체중, 비만 등 체중범위를 구분하는 간편한 방법이라 할수있습니다.
BMI는 체지방을 직접 측정하지 않지만, BMI는 체지방의 보다 직접적인 측정과 어느 정도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오히려 BMI는 체지방에 대한 보다 직접적인 측정치만큼 다양한 대사 및 질병 결과와 강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만도계산기
아래 체지방 계산기를 활용하여 본인 체질량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계산기로 진입한 후 신장과 체중을 입력후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체질량 지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질량지수가 아래와 같이 28.37이 나오면 경도비만으로 생각할수 있습니다.
어린이용 BMI 측정
체질량지수(BMI)는 사람의 체중(kg)을 키(m)의 제곱으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체중 범주를 선별하는 저렴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우 BMI는 연령 및 성별에 따라 다르며 종종 연령별 BMI라고도 합니다.
현재 연령별 BMI 범주에 관계없이 자녀나 청소년이 건강한 체중 습관을 개발하도록 돕고 지속적인 연령별 BMI 추적의 일환으로 의사나 기타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세요. 자녀의 체중이 크게 감소하거나 증가한 경우, 의사나 기타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진료를 받고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 패턴을 추적하면 자녀가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거나 이를 유지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녀의 키와 체중은 성장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단일 연령별 BMI 계산만으로는 장기적인 체중 상태를 평가하는 데 충분하지 않습니다. 개인의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가족력, 혈압, 혈당 수준, 식습관 및 신체 활동 수준과 같은 다른 요인과 함께 BMI를 고려해야 합니다.
비만도계산기(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