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환불방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예정된 시간을 훌쩍지나 아무리 기다려도 도착을 안하면 첫번째로 할수 있는방법이 판매자에게 직접 메신저로 문의하는 방법이 있으며, 판매자와 해결이 안될때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를 통화 환불을 받을수 있는 두번째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는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문후 62일이후, 15일내에 환불신청해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예정일이 한참이나 지났는데 트래킹이 멈춰있다면, 주문을 한날 62일째 날에 자동으로 수령확정이 됩니다. 그로부터 15일내에 고객센터에 환불요청을 할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주문건 우측에 ‘Refund/Return’ 을 클릭해주시고 환불 진행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환불진행 순서

아래와 같이 배송상태를 입력하고, 못받은 이유와 리턴을 할것인지 환불을 받을것인지를 선택합니다. 환불받을 금액을 확인하고, 환불받을 수단을 선택합니다. 추가로 고객센터에 하고 싶은 말과 사진및 동영상을 선택에 따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필수사항 아님)

 

제출을 한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은 환불 승인 이메일이 옵니다. ‘Valid’ 라는 문자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환불 확인

승인 메일을 받고 알리익스프레스 나의 계정으로 들얼가서 좌측의 Refund and return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상단에 All 을 클릭하고 돋아래 돋보기 모양 검색 버튼을 누르면 환불이 완료된 건들이 아래와 같이 complete 되었다고 나타나게 됩니다.

환불이 완료된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우측에 ‘Refund details’ 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Finished 라고 표시되며 현재 환불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신용카드로 환불되기가지는 며칠더 시간이 소요됩니다.

맺음말

알리익스프레스라는 플랫폼에서 최소 300건이상 주문을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면 최소 14일 미만으로 배송이 되는 제품들을 주문하실 것을 추천드리며 배송기간이 14일이 넘어가는 물건들은 배송기간이 2달이 될지 3~4달이 될지 알수 없을뿐더러 배송조회도 되지 않습니다.

 

배송기간이 14일 미만의 제품을 주문했는데도 불구하고 한참이 지나도록 도착을 안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