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이유로 아이폰 초기화를 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정확한 절차대로 진행하지 않아서 여전히 관련 정보가 남아있어 초기화한 아이폰을 남에게 인계했을경우 나의 사용이력이 완벽하게 사리지지 않는 경우가 태반인데요. 본포스팅에서는 아이폰을 출시 상태와 동일하게 완벽히 초기화해 누구라도 새로 사용할수 있을정도로 새 폰상태로 만드는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초기화 방법 순서
아래는 본인이 소개하는 완벽하게 아이폰을 출시 초기상태로 초기화 하는 순서 입니다.
1. 정보 백업 (선택사항)
2. 도난당한 기기 보호 끄기
3. 나의 아이폰 찾기 비활성화
4. 애플 ID 입력
5. 계정 로그아웃
6. 모든 콘텐츠 설정 지우기
7. 안녕하세요 첫화면 확인
8. 공장초기화 완료
정보백업
본인이 사용하는 pc에 아이폰을 연결해서 직접 컴퓨터에 백업하거나 아이클라우드에 아이폰을 백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백업은 선택사항으로 굳이 필요없다면 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도난당한 기기 보호 끄기
다음 단계인 아이폰 찾기 비활성화를 하기위해서는 도난당한 기기 보호 버튼을 비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예전에는 본 단계가 필요없었는데 최근에는 해당 단계를 비활성해야 나의 아이폰 찾기를 비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접근 순서는 설정-Touch ID 암호-암호입력-도난단한 기기 보호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비활성화
아이폰 공장초기화를 완벽히 하기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활성화를 시키지 않고 초기화 하면 나중에 해당 아이폰 설정시 다시 아이디 입력란이 뜨게 됩니다.
설정-본인계정-나의 찾기 로 들어가서 나의 iphone 찾기를 비활성화 시켜주면됩니다.
애플 ID 입력
핸드폰 켤때 쓰는 암호 4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계정 로그아웃
다음은 현재 로그인된 본인의 계정을 로그아웃 하는 단계입니다. 순서는 설정-상단 본인계정 에서 맨 하단에 보면 로그아웃이 보입니다. 로그아웃 시켜주면됩니다.
모든 콘텐츠 설정 지우기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폰 안에 있는 모든 콘텐츠를 삭제하는 단계입니다. 순서는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암호입력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첫화면 확인
이제 아이폰이 로딩되며 재부팅후 안녕하세요? 라는 문구가 뜨는 첫페이지를 기다리시면됩니다.
공장초기화 완료
자. 이제 아이폰의 공장초기화가 완벽하게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완전히 초기화된 출시전의 상태로 되어 타인이 사용하거나 본인이 다른계정으로 다시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해당 아이폰 초기화 방법은 아이폰 se2 기준으로 작성되어 상위 버전과의 명칭이 다소 다를수도 있지만 전체적인 순서는 동일합니다.